에어컨 서비스 빠르게 하는법 - 서비스 기간 센터
에어컨 서비스를 빠르게 하는법과 각 에어컨 서비스 기간 및 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컨의 보증기간을 확인하고 상황별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에어컨 서비스 빠르게 하는법
에어컨 증상 확인
에어컨 이상증상을 확인 후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 정확하고 빠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증상이 어떤 것인지 먼저 간략하게나마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에어컨에 표시된 오류코드가 있는지, 실외기가 작동하는지, 콘센트는 정확하게 꼽혀있는지 확인한 후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에어컨 서비스 빠르게 신청 하는법
에어컨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은 설치시 받았던 기사님의 명함을 통해 전화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 설치와 서비스를 나누어서 하는 곳이 있으므로 다음으로 빠른 방법은 서비스를 빠르게 신청하는 것입니다.
에어컨의 브랜드를 확인하고 서비스 센터에 전화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최근에는 고객센터가 온라인으로 변화하고 있으므로 전화보다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빠릅니다. 또한 회사에 따라 챗봇 상담이 있는 경우 챗봇 상담을 통해 상담사를 통하는 방법도 서비스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서비스 고객센터
삼선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1588-3366 온라인 예약 바로기기
LG전자 서비스 고객센터 1544-7777 온라인 예약 바로가기
캐리어 에어컨 고객센터 1588-8866 / 카카오채널 <캐리어 에어컨 고객센터>
위니아 에어컨 고객센터 1588-9588 / 카카오채널 <위니아에이드>/ 온라인 예약 바로가기 /
에어컨 서비스 기간
제품 보증기간 2년
핵심 부품 보증기간 4년 에서 10년으로 제조사별 품질 보증기간이 다릅니다.
최근 출시된 인버터 컴프레서의 경우 10년 정도의 보증기간
메이저 외 제조사의 경우 4년인 경우도 있으므로 무상 보증기간 확인 후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